2015년 11월, 2년 동안의 준비를 통해 

드디어 OO은대학이 지정기부금단체로 선정되었습니다 

OO은대학은 지속적이고 건강한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정부지원금, 보조금 등의 외부운영자금 지원을 줄이고 OO은대학의 자체 사업과, 우리의 뜻에 공감하는 분들의 후원으로 자발적인 운영을 지속해 나가려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OO은대학에 후원하시면, 후원금액은 술래의 활동을 지원하는 두 가지 사업에 사용됩니다.

1. 도농 교류 활성화 및 지역과 지역을 잇는 웹플랫폼 운영


지역에서 ‘술래’들이 하는 활동 내용이나 작업물을 공유하는 웹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피드백함으로써 지역 술래들이 새로운 활력을 얻고, 서로 연결되길 기대합니다.  



2. 마을살이를 지원하고 지역과 지역을 연결하는 교육연수활동 


1) 술래학과

술래*는 지역에서 사람들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신뢰의 공동체에 대해 깊이 탐구하고, 부단히 몸을 쓰는 이입니다. 이런 이들을 우리는 ‘술래’라고 부릅니다. ‘술래’에 입문한 1~2년 차 활동가와 모여 함께 공부합니다. 마을과 마을공동체에 대한 철학부터 함께 일하는 방법까지. 선 경험을 한 분들을 강사로 모셔 이야기를 듣고, 워크숍을 합니다. 지역 현장에서 일하면서 부딪히는 문제들을 함께 꺼내고 이야기하는 장이기도 합니다. 술래학과 1기수는 총 9~10회 차로 이루어집니다.


 2) OO스터디

커뮤니티 아트, 커뮤니티 비즈니스, 대안공동체, 사회적경제, 철학 등 ‘술래’의 이슈와 연결된 다양한 주제로 스터디를 엽니다. 스터디는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사람이 참여합니다. 

'술래'의 의미


지역에 이미 있지만 발견되지 않은 사람과 자원을 찾아내는 사람 

세대간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의 필요를 연결하는 사람 

 교육과 문화기획 활동을 통해 사람들을 연결하고 공동체 경제로 발전시키는 사람 

 모든 일로 마을(공동체)의 활기를 불어넣는 사람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