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이 있는 물건의
수리를 받습니다
접수기간 : 2016. 7.1 - 7.30
수리수리얍은 오래된 것, 낡은 것들을 버려버리는 시대 오래된 물건, 낡은 물건들이 버려지는 시대 오래된 기억, 낡은 기억들이 너무 쉽게 버려지는 시대 우리에게 소중했던 것들을 잊고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고민들로 시작 되었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전자제품을 수리하는 작업을 해오신 세운상가 수리장인분들과 함께 묵혀둔 고장난 물건과 기억들을 다시 꺼내어 작동하게 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잃어버렸던 기억과 물건에 숨결을 불어넣어주는 과정을 통해 잊혀진 것들의 소중함들을 배우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수리수리얍은 과정워크샵으로 진행됩니다. 우리의 기억과 물건이 수리되는 과정을 돌아보고, 오랫동안 수리 작업을 해오신 수리 장인들과 관계 맺으며 이를 학습이자 공부로 바라볼 것 입니다.
접수 방법 및 진행과정
1. 위의 ‘수리 접수하기’ 링크를 통해 접수 신청을 진행해 주세요.
2. 꼭 고쳐야하는 이유와 추억을 통해 선정된 분에 한하여 수리장인분을 매칭하여 수리가능여부를 알려드립니다
3. 물품을 보내주시면 수리장인이 상세진단을 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단, 상세진단에는 1만원의 진단비가 발생합니다
4. 상세 진단내용에 동의 하실 경우 수리를 진행합니다 (방문 또는 택배중 선택)
5. 수리과정과 이야기를 정리하여 공유해드립니다
* 진단비는 수리가 이뤄지지 않더라도 환불되지 않음을 알립니다.
* 여러분이 낸 진단비는 조합을 형성하고 운영하는데 소중하게 쓰입니다
새로운 제조 산업과 소비 문화를 활성화하고 대안 소비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수리수리 협동조합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추억을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리협동조합
2015년 9월 부터 2회차에 걸쳐 추억의 물건을 접수 받아 수리워크샵을 진행하였으며 약 30건의 추억이 고쳐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신뢰가 형성된 세운상가 수리장인 분들과 세운상가 수리협동조합 설립을 준비중에 있으며 이에 대한 시스템 확립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3차 수리워크샵을 진행하려합니다